Windows 8의 새로운 앱을 소개하는 시리즈의 마지막 순서로, 사진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etro 스타일 디자인 원칙이 적용된 이 앱은 다양한 소스의 사진을 한꺼번에 가져와서 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 글은 Windows Live 팀의 그룹 프로그램 관리자인 Brad Weed가 작성했습니다. - Steven

우리가 찍는 수많은 사진은 다양한 장소에 저장됩니다. 보통 휴대폰에 가장 많은 사진을 저장하고 PC에도 저장하며 더 나아가서는 Flickr나 Facebook과 같은 사진 공유 서비스에도 저장합니다. 그동안 사진을 찍는 방법과 저장하는 위치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사진을 찍고, 더 많은 장치를 구매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더욱 다양한 위치에서 사진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는 앞으로도 계속 변할 것입니다. 따라서 한 장소에서 모든 사진을 보고, 즐기고, 공유하고, 몰입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모든 추억을 한 장소에

Microsoft는 Windows 8 Consumer Preview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사진을 즐길 수 있는 사진 앱의 App Preview를 출시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이 모든 사진을 보려면 수많은 장소를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모든 사진을 한 장소로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는 Facebook 및 Flickr 같은 서비스에 Microsoft 계정을 연결하여 그 계정으로 Windows 8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모든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 앱은 SkyDrive 서비스에 최적화된 연동 성능을 구현하고, Windows Phone을 사용하면 Windows Phone의 모든 사진을 자동으로 SkyDrive에 보낼 수 있습니다. 이는 휴대폰을 이리저리 연결할 필요 없이 Windows 8의 사진 앱으로 사진을 보는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심지어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는 동시에 PC에서 바로 간편하게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남기는 아름다운 스토리

Windows 8은 가로 방향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스토리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사진 앱도 같은 방식으로 설계했습니다.

여름 휴가 앨범에 들어 있는 두 자녀와 부부의 사진입니다.

줄거리 보기로 보면 사진을 감상하는 데 불편함이 없으면서도 한 번에 최대한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더 많은 사진을 보고 싶을 경우 손가락을 모아 축소하면 앨범의 축소판을 볼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에 찍은 29장의 가족 사진을 축소한 그림

축소판 보기는 단순히 사진을 잘라서 사각형으로 표시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에 그 사진 방향을 가장 잘 나타내는 방식으로 표시합니다.

물론, 사진을 원래 크기로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사진을 한 번에 한 장씩 볼 수도 있습니다.

해변에서 찍은 자녀의 사진

사진을 넘기면서 보는 것이 귀찮다면 슬라이드 쇼를 실행하여 편한 자세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 장치 참을 사용하여 TV 또는 다른 Windows 인증 원격 재생 장치에서 슬라이드 쇼를 재생하면 더욱 좋습니다. 비디오에도 같은 방식이 적용되므로 최신 무비 메이커로 만든 비디오도 이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태블릿 PC의 사진을 와이드스크린 TV 모니터에 표시한 그림입니다.

Windows 8 Release Preview의 새로운 기능

모든 장치의 사진

우리는 Consumer Preview를 발표한 이후 피드백을 듣고 기능을 개선하는 데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여러분의 사진 대부분이 실제로 웹 서비스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가정용 PC에 저장되어 있다는 의견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사진이 접근하기 불편한 PC에 있거나 저녁 식사 후 손님들을 모니터 주변으로 불러서 사진을 "보여 주고 스토리를 말하기"에 좋지 않은 위치에 있는 경우가 자주 있어서 우리는 SkyDrive 직원들과 협력하여 이 부분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이제는 SkyDrive 데스크톱 앱을 설치하면 모든 사진을 자동으로 SkyDrive에 보내 저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SkyDrive 데스크톱 앱이 설치된 모든 PC는 사진 앱에 표시됩니다. 따라서 모든 사진이 있는 PC에서 SkyDrive 데스크톱 앱을 실행하기만 하면 사진 앱이 해당 PC를 검색하여 최신 사진과 함께 기존 사진을 표시합니다. 미처 그 위치에 있는지도 몰랐던 사진을 다시 보게 될 것입니다.

다른 PC에 저장된 앨범의 사진 4장이 표시된 그림

가져오기

사진을 저장하는 기본 위치로 새 Windows 8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진 앱에 가져오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USB 드라이브에서 가져올 사진 및 비디오를 선택하는 그림입니다.

사용자가 카메라를 PC에 연결하고 가져오기 도구로 사진 앱을 선택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실행됩니다. 추가 케이블은 필요 없으며 사진의 화질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사진을 가져왔는데 정리할 시간이 부족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라도 모든 사진을 날짜별로 볼 수 있으므로 사진 컬렉션을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초기 화면

사진 앱은 “사진”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이 생명이기 때문에 우리는 앱 초기 화면의 백그라운드 전체에 표시되는 사진을 추가했습니다. 사진 앱을 처음 열면 백그라운드에 멋진 사진이 나타나며, 원하는 사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나만의 완벽한 개인용 컴퓨터를 갖게 됩니다.

파란 하늘 아래에 금속 조형물이 있는 백그라운드 이미지입니다. 이 이미지 위에는 사진 라이브러리, SkyDrive, Facebook 및 주방용 PC의 사진을 보여 주는 축소판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추억 공유하기

사진 앱의 다양한 보기 기능은 사진을 공유 또는 인쇄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이제는 Windows 8 잠금 화면에 사용할 사진을 선택하거나 공유 참을 사용하여 멋진 사진을 공유하고 싶을 때, 사진 앱을 선택기로 사용하여 Facebook, Flickr, SkyDrive 또는 SkyDrive 데스크톱 앱이 설치된 PC로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진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하는 그림

사진을 이리저리 탐색하면서 어떤 사진을 공유해야 좋을까 고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진 앱은 간단하게 여러 사진을 선택한 후 공유 참을 사용하여 메일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앱을 이용하면 사진을 기본 첨부 파일로 보낼 수도 있고 SkyDrive에 호스팅된 슬라이드 쇼의 링크를 보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SkyDrive를 사용하면 파일 크기 제한에 대한 걱정 없이 많은 사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창의 왼쪽 절반에는 여름 휴가 앨범이 표시된 사진 앱이, 창의 오른쪽 절반에는 이메일 메시지 작성 창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에 제시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작성 중인 메시지에 앨범의 이미지 축소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우리는 수많은 SD 카드, 하드 드라이브 및 인터넷 서비스에서 사진을 가져오고, 공유하고, 저장했습니다. 사진이 워낙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다 보니 사진을 다시 찾아서 살펴보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사진 앱을 사용하면 Windows Phone에서 찍은 최신 사진은 물론, 처음 구입한 디지털 카메라로 맨 처음에 찍은 오래된 사진까지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일상 생활에서 수많은 사진과 비디오를 찍고 있으며 앞으로 그 양이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사진 앱은 여러분의 손바닥 위에 모든 추억을 다시 되돌려 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바랍니다. 사진 앱을 완벽하게 개선할 때까지 잊고 살았던 추억의 사진을 편한 자세로 감상하면서 기다려 주세요.

Windows 사진 및 비디오 그룹 프로그램 관리자
Brad Weed


다른 미디어 플레이어로 보려면 이 비디오를 다운로드하세요.
고화질 MP4 | 저화질 MP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