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Title

March, 2008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Blog - Post Feedback Form(CAPTCHA)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Windows Live Contacts, 타 소셜네트웍 서비스들과 제휴

    • 0 Comments

    Windows Live Dev : Microsoft Partners with Top Social Networks to Put Users at the Center of their Data

    Facebook, Bebo, Hi5, LinkedIn, Tagged의 5개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WLContacts API등을 통해 각 서비스들의 친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Invite2Messenger라는 사이트를 제공하고, 이 사이트를 통해서 타 서비스의 친구를 Windows Live Messenger의 Contacts로 초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반대로 WL Contacts의 친구를 해당 서비스에서 초대할 수도 있게 됩니다. 물론 사용자의 동의 하에서 말이죠.

    제휴의 골자는 기존의 비제휴(혹은 동의차원의 제휴)를 통한 "Screen-Scraping"기술을 통한 사용자 정보의 취득은 사용자에게 있어서도 문제고 이런 정보의 접근이 허술한 보안 측면의 이슈등 여러가지 단점들이 있었는데, 이를 Windows Live Contacts API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공식적인 방식을 마련한다는 것입니다.

    서비스들의 제휴 관련 스크린 샷을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ASP.NET MVC Preview 2의 소스코드 공개(CodePlex)

    • 1 Comments

    ASP.NET MVC Source Code Now Available - ScottGu's Blog

    ASP.NET - Home (CodePlex)

    Thoughts on ASP.NET MVC Preview 2 and Beyond

    역시나 예고된대로 ASP.NET MVC Framework (Preview 2)의 소스코드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소스코드는 어셈블리들 중에서 System.Web.Mvc.dll에 해당하는 부분이며, 수정하여 만든 dll의 재배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이전의 다른 소스코드 공개와 마찬가지로 Framework의 이해와 디버깅, 버그 수정등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의 의미로의써의 공개라는 목적을 가집니다. 물론, .NET Framework 소스코드 공개 방식과 마찬가지로 소스서버를 통한 공개도 이뤄집니다.

    차후에는 CodePlex에 Preview 공개 여부와 상관없이 소스컨트롤을 통해서 지속적인 check-in을 할 예정이고, Unit Test들을 추가하여 공개할 예정입니다.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Dynamic Silverlight 사이트 리뉴얼

    • 0 Comments

    Dynamic Silverlight - Ruby and Python in the Browser

    Dynamic Silverlight는 Silverlight의 확장(Extension)으로 만들어진 DLR(Dynamic Language Runtime)에 관한 허브 사이트 입니다. Dynamic Silverlight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Dynamic Silverlight SDK를 설치하면 Silverlight에서 DLR에서 IronRuby와 IronPython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Dynamic Silverlight SDK는 Silverlight SDK에 포함되어있으니 이를 설치하신 분들은 별도로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FolderShare 드디어 업그레이드!

    • 0 Comments

    Windows Live FolderShare Team Blog: Introducing the new FolderShare!

    FolderShare는 여러 디바이스들에 공유 폴더를 만들어 이를 지속적으로 sync해주는 솔루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수를 한 이후로 업데이트가 없었는데, 드디어 리뉴얼이 되어 Windows Live 브랜드와 동기화하였습니다. 현재 베타버젼이고, 설치하니 빌드번호가 14.0.1325.0310으로 나옵니다.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나면 트레이의 새로운 아이콘 이외에, 로그인을 하시면 이전에 비해서 한눈에 들어오는 라이브러리와 디바이스들을 보실 수 있고, 블로그에 의하면 퍼포먼스와 안정성(수년 썼지만 죽은 적은 없었습니다만)등을 높였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컴퓨터나 디바이스를 추가하고, personal library를 만들어서 해당 PC - 물론 FolderShare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있어야겠죠 - 의 디렉토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선택된 디렉토리는 설정에 따라 수동/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전송시에 직접 전송 뿐만 아니라 웹다운로드(비암호화되므로 권장하지 않고, 한글이 깨지는현상이 있습니다)도 가능합니다. 직접 전송시에 방화벽 내에 있을 경우 proxy를 타거나 혹은 잘알려진 포트 혹은 upnp를 사용하는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전송해주기 때문에 설정만 제대로 되어있다면 어디서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전송시 암호화와 압축은 기본 설정되어있구요.

    개인적으로 FolderShare를 인수되기 전부터 사용하고 있었고, 많은 분들께 강추를 했었습니다만, 여기서도 또 한번 강추~

    덧, 이전에는 웹다운로드 설정시 Google Desktop이나 Windows Desktop Search가 설치되어있으면 이를 통해서 원격 PC의 파일을 검색해주는 기능이 있었는데, 그건 어떻게 되었나모르겠네요.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Deep Zoom Composer 프리뷰!

    • 0 Comments

    Expression Blend and Design : Download the Preview of the Deep Zoom Composer

    이미 하드락 시연등을 통해서 Deep Zoom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겠지만, Deep Zoom은 Silverlight에 추가된 SeaDragon 기술(PhotoSynth등의 핵심 기술)의 Implementation을 지칭하는 브랜드명입니다. 말이 좀 복잡할 수도 있는데, 아무튼 Silverlight에서 엄청난 디테일로 빠른 줌인이 된다고 하면 무조건 Deep Zoom입니다.^^

    이 Deep Zoo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하는 이미지들을 변환해야하는데, 이를 위한 툴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름하여 Deep Zoom Composer. 거창한 이름과는 달리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이미지들을 추가, 이미지들을 배열, SeaDragon의 포맷으로 저장. 이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디렉토리를 웹에 복사하시고 XAML내의 MultiScaleImage 태그등의 Source가 info.bin 파일을 가리키도록 하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지만서도 사용자 가이드가 제공되었고, 만들어진 파일을 사용한 Silverlight 예제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Expression Blend and Design 블로그 제공)

Page 1 of 3 (14 items)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