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Title

August, 2008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Blog - Post Feedback Form(CAPTCHA)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ASP.NET MVC 프리뷰 5(마지막 프리뷰)

    • 2 Comments

    ASP.NET MVC CodePlex Preview 5 Released (소식)

    ASP.NET - Release ASP.NET MVC CodePlex Preview 5 Installer (다운로드)

    마지막 프리뷰라고해서 정식 버젼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프리뷰를 떼고 베타를 달고 나오게 됩니다. 두세번의 베타 이후에 정식 버젼이 나오게 되겠지요. 원래는 4번째 프리뷰가 마지막으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몇가지 변화에 대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 한번 더 공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달라진 내용은 위의 다운로드 링크에서 Release Notes에 있습니다. 전역 View Engine 목록에서 IView를 얻어오고, IView가 Render를 하게 되고 Partial View를 렌더할 수 있게 되는 등의 몇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제 지금까지의 프리뷰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토대로 어느정도 무르익은 베타버젼을 기대해야겠군요.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F# 9월 CTP!

    • 0 Comments

    Don Syme's WebLog on F# and Other Research Projects : The F# September 2008 CTP is now available!

    F#, 이제는 Visual Studio 2008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인텔리센스와 툴팁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08이 없다면, Visual Studio Shell로

    이외의 달라진 점들은 여기서~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불안을 줄여줄 Internet Explorer 8 베타2!

    • 3 Comments

    Windows Internet Explorer 8 Home page (홈페이지)

    Internet Explorer 8: Worldwide sites (다운로드)

    Internet Explorer 8의 두번째 베타 버젼(영어/일어/독일어)이 공개되었습니다. 첫번째 베타 이후로 많은 피드백을 받아 이번에는 다른 인상의 제품으로 여러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의 경우 언제나 사실 여부와 상관없는 언론의 대표 기삿거리인 “대란” 이야기에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고 있기 때문에 베타 2의 공개는 그런 이슈들을 해결하는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생각됩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지만, 여러가지 기능 중에서 이전에 있던 EmulateIE7 버튼이 사라지고 대신 Compatibility View라는 것이 추가된 점이 눈에 띕니다 – 전세계적으로는 작은 기능이지만, 국내 사이트에 있어서는 눈에 띌 수 밖에 없겠죠. 표준을 향해 훌쩍 점프를 한 것은 멋졌지만, 문제는 이로 인해 IE에 최적화하거나 의존성이 있었던 남겨진 수많은 피드백들을 두고보기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EmulateIE7 대신 하위 호환성을 지켜야하는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바꾸고, 해당 사이트를 표시할때는 새 표준 엔진이 아닌 하위 버젼의 호환성을 유지하도록 한 것이죠. 주소창에서 간단하기 찢어진 종이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는 호환 유지 목록에 추가되어 앞으로 해당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물론 이전의 META 태그를 사용하는 방식도 유효합니다.

    Active-X 또한 특정 사이트에서만 동작하도록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는 기능과 일반 사용자의 비관리자 모드의 설치를 통한 시스템의 보호하는 기능등 이전의 소개 내용이 유효합니다. 요즘 언론에서 표현하는 (호환성 대란과는 별도로) Active-X 대란은 사실 일부 Active-X 컨트롤들이 관리자 권한만으로 할 수 있는 작업들을 하였던 것에 제동이 걸려, 이런 기능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진 사실에 기인합니다. 키보드 스니핑 보호를 위해서 시스템의 아랫단에 상주하던 컨트롤등이 머릿속에서 바로 떠오르는 이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Active-X 컨트롤입니다.

    이외에도 베타1 이후에 InPrivate이라는 Privacy 기능등 보안의 향상과 사이트로 인해 탭이 다운되더라도 IE 전체가 죽는 일이 줄어드는 등의 퍼포먼스와 안정성 향상, 표준호환성 강화, 그리고 주소창/검색/추천사이트등의 여러가지 UX 향상들등 .양한..가 있었습니다.

    웹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의 일부가 되어가면서 이를 접근할 수 있는 대표적인 도구로써의 “브라우저”란 것을 보는 눈높이가 점차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에 부응을 하지 않는다면 도태될 수 밖에 없는고로 웹브라우저 제작사들은 여느때보다 분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사용자 분들도 더 편한 코리안 인터넷 환경을 위해서 많은 피드백을 던져야할 때 인 것 같습니다.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Photosynth.com 오픈!

    • 1 Comments
    Photosynth

    Photosynth Blog : Welcome to Photosynth (소식)

    사진들을 분석해서 3차원상 알맞는 위치에 배열하는 Photosynth 기술. 아직 사용자가 이를 제작할 수 있는 쪽은 공개가 안되었는데 몇년간 베타를 거쳐서 드디어 그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이전에는 만들어진 사진 컬렉션들을 볼 수 있는 뷰어였지만, 이제는 사진들을 직접 올리면 자동으로 사진들이 분석되어 배열한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수년전에는 이 작업이 여러대의 PC가 필요한 커다란 컴퓨팅 파워가 필요한 복잡한 기술이었는데, 이를 사용자가 자신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케일로 엔지니어링하기 위해서, 쉽게 이야기해서 “실용화”하기 위해서, 이런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거 사람들이 하는거 아니냐는 설도 있었고, 제품화하기에는 부족하지 않겠느냐는 이야기도 있었고, 사진의 상태가 분석하기 적절하지 않은 경우 – 사용자가 알기 힘든 요소 - 라면, 원하는 결과만큼의 퀄리티가 나오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만, 현재 공개된 버젼의 평은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스핑크스나 자금성과 같이 블로그에서 추천한 신스들이나 인기있는 신스들부터 시작해서 보시면 대충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블로그에 따르면 오픈한 이후로 286,689장의 사진으로 7727개의 신스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사진의 컬렉션이 분석되어 배치된 3D 공간을 신스(Synth)라고 하는데, 신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Windows Live의 계정과 Photosynth 프로필을 만들어야 합니다. 로그인 과정 이후에는 신스의 이름과 태그를 적고 간단히 사진들을 추가한 뒤에 Synth 버튼을 누르면 처리가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한가지 배경을 두고 사진을 많이 찍는 경우는 드물지만, 앞으로는 Photosynth가 있으니 마음껏 셔터를 누르시고 신스를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첫 버젼이고, 아직 자신만의 컬렉션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를 사용해서 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것들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왔고,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마이크로소프트 지점]

    한글 VS2008 서비스팩용 Silverlight Tools 베타 2!

    • 0 Comments
    다운로드 세부 정보 Silverlight Tools Beta 2

    다운로드 링크

    한글 VS2008 서비스팩으로 업그레이드하신 사용자분들은 기존의 Silverlight Tools 베타2를 설치하지 못해서 기다리고 계셨을 것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한글 VS2008 서비스팩1에 설치되는 Silverlight Tools 다운로드가 생겼습니다. Silverlight Tools 베타 1 사용자 분들은 반드시 KB949325를 수동으로 제거하신 후에 이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영문과 마찬가지로 이전의 Silverlight Tools 베타2와는 달라진 점이 없고, 서비스팩의 출시에 맞춰서 설치 호환성만 추가되었습니다.

Page 1 of 2 (9 items)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