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Evangelist

Developer & Platform Evangelism, Microsoft Korea

  • Korea Evangelist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 소식 [12월 4주차]

    • 0 Comments

     

    안녕하세요.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관련 주요 소식들을 This Week On Channel 9 영상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Orleans" 프로젝트 오픈소스화

    헤일로 4의 서비스 아키텍처로 사용되었다고 알려진 프로젝트 "Orleans"가 오픈소스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Orleans"는 동시 컴퓨팅에 사용되는 모델인 Actor Model을 사용하여 클라우드 상의 대규모 컴퓨팅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개발자들이 복잡한 동시성 문제나 스케일링 패턴을 익히지 않고도 "Orleans"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Codeplex에서 관련 문서와 샘플들을 살펴 보실 수 있고, Preview SDK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 공개시기는 2015년 초로 예상하고 있으며, MIT 라이선스로 GitHub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Visual Studio Bing 개발자 도구

    Visual Studio의 확장기능인 Sample 브라우저와 Bing Code Search를 결합한 Bing 개발자 도구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Visual Studio 내에서 1900만개에 이르는 코드 조각(Code Snippet)들과 Sample 프로젝트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textual Search 기능을 사용하면 컴파일 에러메시지를 이용하여 웹 검색을 할 수도 있고, 각종 API의 사용 방법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Bing 개발자 도구가 인텔리센스와 연동이 되므로, 코딩을 하면서 필요한 소스코드나 설명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Skype 통역기 Preview 공개

    Skype 통역기가 Preview로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 Preview에서는 영어-스페인어 간의 통역기능이 제공되며, 40여개 언어의 인스턴스 메시지(IM)를 번역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Skype 통역기는 머신러닝을 사용하고 있어 시간이 갈수록 더 좋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Skype 통역기의 작동원리와 개발스토리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함께 보는 놀라운 방법, Xim 1.3 업데이트

    내 스마트폰의 사진을 다른 스마트폰이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여러 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는 Xim 앱을 소개합니다. Microsoft Research의 Fuse Labs에서 만든 Xim은 Windows Phone, Android, iOS에서 설치 가능하며, 웹 브라우저에서도 페어링을 통해 동작하므로 PC나 Xbox One, 크롬캐스트 등에서도 사진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Online (VSO) 업데이트코드 편집, 백로그 필터링

    Visual Studio Online (VSO) 에 대해서 지난 11월 1주차 포스팅을 통해 소개 드린바 있었습니다. VSO는 약 3주의 주기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웹 브라우저에서 소스코드를 수정하고 커밋할 수 있는 기능, 파일을 추가 / 삭제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백로그를 필터링하거나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많은 변경 사항들은 링크를 통해 살펴 보실 수 있으며, VSO와 Team Foundation Server의 로드맵 또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텔 갈릴레오 보드에서 윈도우 사용하기

    갈릴레오는 256MB의 메모리를 가진 오픈소스 하드웨어 입니다.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 않지만 Telnet을 통해 다른 PC에서 갈릴레오와 통신할 수 있고, Visual Studio가 설치된 PC가 있다면 갈릴레오에서 임베디드 버전의 Windows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Kinect Evolution 소스코드 오픈소스화

    Kinect for Windows의 센서와 플랫폼의 기능들을 설명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Kinect Evolution 앱의 소스코드가 오픈소스화 되었습니다. 이제 데모용으로 Kinect Evolution 앱을 사용하거나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SDK 다운로드 방법과 상세한 설명, 영상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문)

     

    .NET Framework 오픈소스 프로젝트 목록

    .NET Framework와 관련된 약 200여개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의 목록을 잘 정리해 둔 자료가 GitHub에 공개되었습니다.

     

     

    레거시 C++ 코드를 C++11/14 최신화 하기

    수년간 다양한 C++ 레거시 프로젝트들을 최신화 해온 개발자의 노하우가 담긴 글을 소개합니다.

     

     

    다음주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 소식'은 쉽니다.

    블로그 독자 여러분 모두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라며, 새해에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orea Evangelist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 소식 [12월 3주차]

    • 0 Comments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관련 주요 소식들을 정리하여 전해드립니다.

    본 블로깅의 내용은 매주 업로드 되는 Channel 9의 영상인 This Week On Channel 9 의 내용을 주 내용으로 하며, 기타 유용한 소식들도 함께 전해드립니다.

     

    Microsoft Azure Government, 미국정식서비스(General Availability)

    정부기관을 위한 특별한 클라우드 서비스인 Microsoft Azure Government가 미국에서 정식 서비스 되었습니다. Azure Government는 1월에 공개될 Dynamics CRM Online for Government, Office 365 Government와 함께 제공되는데요, 이 서비스들은 정부기관의 경우 높은 보안등급과 개인정보 및 법률 표준이 필요하기 때문에 준비되었습니다.

     

    Visual Basic 14새로운 기능들

    Visual Basic의 차기 버전인 Visual Basic 14는 Visual Studio 2015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Visual Basic 14의 ��로운 기능들과 변경사항을 상세히 다룬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null 체크를 위한 ?. 연산자의 추가, NameOf 키워드의 추가 등 많은 개선점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의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Visual Studio 개발시간 절약 !

    Visual Studio의 편리한 기능을 잘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짤막한 영상들이 있습니다. Peek Definition이나 Quick Launch 같이 개발시간을 단축시켜주는 편리한 기능들을 영상을 통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CppCon: C++ on Mars: Incorporating C++ into Mars Rover Flight Software

    지난 9월 시애틀에서 열렸던 C++ 컨퍼런스영상들이 Channel 9에 공개된 바 있는데요, C++를 이용해 개발된 화성 탐사선 소프트웨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영문 영상)

     

    Xbox 컨트롤러를 HTML5/JS개발한 Windows 8 Store App브라우저 게임에 사용하는 방법

    Xbox 컨트롤러를 HTML5/JS로 개발한 Windows 8 Store App과 웹 브라우저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소개된 방법을 이용하면 컨트롤러의 아날로그 트리거와 버튼을 조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동효과 및 음성 입출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컨트롤러 조작을 위해서 XInput API와 C++코드를 사용하며, HTML5 / JS로 작성된 Windows 8.x Store App과 웹 브라우저 게임을 지원합니다.

     

       

     

    C# Wix#사용하여 윈도우인스톨러 패키지 만들기

    Wix#은 C#을 개발언어로 사용하여 Windows Installer를 생성하는 도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발자들을 위한 참고자료문서 공개

    웹 개발자들이 개발 시에 참고할 만한 내용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컨닝페이퍼(Cheat Sheet)' 가 공개 되었습니다. CSS와 CSS Framework, HTML문법, JavaScript와 jQuery등 다양한 참고자료들을 담고 있으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디스크 성능과 내부구조

    윈도우에서 디스크 성능이 내부적으로 어떻게 측정 되는지, 디스크 관련한 카운터들이 어떻게 계산되는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 글이 공개되었습니다.

     

    <앱 출시 소식>

    캔디크러시사가, Windows Phone 스토어에 출시

    인기게임인 '캔디크러시 사가' 가 Windows Phone 스토어에 출시 되었습니다. 한국의 Windows Phone 8 / 8.1 유저분들은 국가설정을 다른 나라로 변경하셔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Flight Simulator X: 스팀에디션 출시 

    미국 연방항공국의 비행 훈련 인증을 받은 비행시뮬레이션 게임인 Microsoft Flight Simulator X가 유명 게임 퍼블리셔인 스팀을 통해 12월 18일부터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된다고 합니다.

     

    Minecraft Pocket Edition, Windows Phone 스토어에 출시

    마인크래프트 Pocket Edition이 Windows Phone Store에 출시 되었습니다. 한국의 Windows Phone 8.1 유저분들은 국가설정을 다른 나라로 변경 하셔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세미나 소식>

    Techdays Mini 토요세미나가 12월 20일 토요일 1시부터 SETEC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토요세미나는 Visual Studio Online을 주제로 하는데요, ALM 도구로서의 Visual Studio Online, Application 모니터링과 성능 분석도구, 온라인 개발환경인 Visual Studio Online "Monaco" 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Techdays Mini 토요세미나 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Korea Evangelist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에는 무슨 일이? [12월 2주차]

    • 0 Comments

       

    안녕하세요. 지난 2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관련 주요 소식들을 금주의 This Week On Channel 9 영상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Connect() 행사의 데모용 솔루션 공개

    지난 Connect() 행사에서 데모용으로 사용된 MyShuttle 이라는 솔루션이 있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Mobile First, Cloud First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조에 맞게, Xamarin / Apache Cordova를 이용한 크로스플랫폼 App, WPF를 이용하는 Desktop App, ASP.NET 5 Web App등을 포함하고, Azure의 WebSite와 WebJob 을 활용하는 솔루션입니다. 솔루션의 아키텍처 및 각각의 App과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은 블로그 포스트들이 공개 되었습니다. 전체 솔루션의 소스코드 또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 2.0 Preview 공개

    Visual Studio에서 Unity 게임의 디버깅과 더 나은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하는 VSTU 2.0의 Preview가 공개되었습니다. VSTU를 사용하면 Visual Studio에서도 Shader 언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컬렉션이나 객체를 시각화 하는 좀 더 나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번 VSTU 2.0 Preview에서는 디버거의 변수 창에서 클래스나 필드가 보이는 것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디버거 특성(Attributes)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이전 버전과는 달리 Unity 인스턴스가 한 개일때 확인 없이 디버거를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STU 2.0 Preview는 Visual Studio 2015 Preview를 비롯한 Visual Studio 2013, 2012, 2010 버전에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OmniSharp – 크로스 플랫폼 .NET Framework를 현실로

    OmniSharp에 대한 Scott Hanselman의 블로그 글을 소개합니다. OmniSharp은 다양한 에디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그룹으로, C# 코딩을 Sublime Text나 Atom, Emacs 등의 여러 에디터에서 가능하게 하고, 개발 시 인텔리센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Windows Phone 8.1 개발자 로드맵

    윈도우폰 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고할 만한 좋은 자료를 소개합니다. 본 자료는 단계별로 구성된 한 장의 PDF 파일로, 윈도우폰 개발을 시작할 때 참고하면 좋을 내용과 UX 디자인, XAML기초자료, 최종 앱 제출시 참고사항 등 많은 내용들의 링크들을 담고 있습니다.

       

       

    Visual Studio Tools for Apache Cordova를 이용한 iOS앱 빌드 & 디버깅

    Visual Studio Tools for Apache Cordova를 사용하면 웹 표준 기술을 사용하여 iOS, Android, Windows를 대상으로 하는 크로스플랫폼 앱을 개발 할 수 있습니다. iOS용 앱을 디버깅 할 경우 remote agent 를 OSX 운영체제에 설치한 후 Visual Studio에서 이를 호출하여 디버깅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Node와 Visual Studio

    Node의 기본 개념과 Windows에 Chocolatey 를 사용하여 Node를 설치하는 법, Visual Studio를 사용한 개발방법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룬 글이 공개 되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에서 Docker 클라이언트 이용하기, Docker 컨테이너 안에서 ASP.NET vNext 구동하기

    Linux 컨테이너인 Docker는 Microsoft Azure에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Docker 클라이언트로 만든 ASP.NET vNext 응용프로그램을 Docker 컨테이너를 통해 리눅스에서 구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Azure Cross-Platform Command-Line Interface 설치와 환경 설정

    Command Line에서의 개발을 선호하는 개발자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Microsoft Azure의 관리 portal 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크로스 플랫폼 환경에서 Command Line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 되었습니다. Azure Cross-Platform Command-Line Interface (xplat-cli) 라고 불리는 이 인터페이스는 Node.js를 필요로 하며 npm이나 installer를 통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Azure Fundamentals MVA 코스

    Microsoft Azure입문을 위한 핵심내용들을 다룬 MVA강좌가 공개되었습니다. Azure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릴만한 강의입니다. (영문)

       

    Microsoft on Github

    지난 포스팅에서는 .NET Core Framework의 오픈소스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Visual Studio Community 에디션 등 굵직한 소식들을 전해 드린바 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이 하나 둘씩 공개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프로젝트들을 Microsoft on GitHub를 통해 한눈에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 Korea Evangelist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에는 무슨 일이? [11월 3주차]

    • 0 Comments

    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에 업로드된 This Week on Channel 9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주간 있었던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C++ Conference 2014 영상 공개

    지난 9월 시애틀에서 열렸던 C++ Conference 2014의 세션 영상들이 Channel 9에 공개되었습니다. C++의 창시자인 Bjarne Stroustrup과 Effective C++의 저자이기도 한 Scott Meyers의 세션을 비롯하여 100개 이상의 다양한 세션 영상들이 공개되었으니 C++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onnect() 행사 영상 공개

    지난 11월 12,13일 이틀에 걸쳐 뉴욕에서 진행된 개발자 행사인 Connect() 행사의 세션 영상들이 Channel 9에 공개되었습니다. Scott Guthrie의 키노트를 비롯한 여러 General세션들과 Live Q&A, breakout 세션 등 총 80여개의 영상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NET Core Framework의 오픈소스화, Linux / OS X용 .NET Core Framework 공식 지원, 무료 Visual Studio 에디션 추가

    이번 Connect() 행사에서는 많은 내용들이 발표되었습니다. 그 중 주요 내용이 잘 정리된 글이 Scott Guthrie 블로그에 올라왔습니다. 첫 번째로 .NET Core Framework의 런타임과(CLR, JIT Compiler, Garbage Collector등) 여러 라이브러리들을 MIT 라이선스로 오픈소스화 합니다. 현재 corefx라는 이름으로 Github에 일부 라이브러리가 공개되어 있으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라이브러리들은 지속적으로 추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clip_image002

    또한 .NET Core Framework를 오픈소스화 할 뿐만 아니라, 리눅스에서 동작하는 .NET Core Framework도 공식지원 합니다. 현재 리눅스에서 구동되는 Mono Framework이 있기 때문에 Mono 커뮤니티와 긴밀하게 협업을 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Visual Studio의 Community 에디션이 발표되었는데요, 기존 Visual Studio의 무료 버전인 Express 에디션은 확장기능을 설치할 수 없었고, Desktop, Windows, Web 총 3가지 분야로 기능이 분리되어 있었습니다. Visual Studio 2013 Community 에디션은 기존의 모든 Express 에디션들의 기능을 통합하고 확장기능을 지원하므로 NuGet을 통하여 여러 확장 기능들을 편리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Visual Studio 2015 Preview, Visual Studio Community 2013, Visual Studio 2013 Update 4

    Connect() 행사에서 발표된 많은 내용 중 Visual Studio 관련 내용들을 잘 정리해 둔 Visual Studio팀의 블로그 글을 소개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Visual Studio 2015 Preview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를 사용하여 Android 앱을 테스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Apache Cordova 개발도구도 업데이트 되어 iOS 앱의 디버깅을 에뮬레이터나 디바이스를 통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NET Framework 4.6, WPF vNext, Blend for Visual Studio 2015등의 다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clip_image004

     

    Visual Studio 2015 Preview와 C#, VB, F#의 새로운 기능들

    Connect() 행사의 breakout 세션들 중에는 Visual Studio 2015 Preview를 사용하는 C# 6.0, Visual Basic 14, F# 4.0의 새로운 문법이나 특징들을 설명하는 세션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주요 영상의 동영상 링크와 내용들을 잘 정리해 둔 블로그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lip_image006

     

    Visual Studio 2015 Preview의 C++ 관련 업데이트 내용

    Visual Studio 2015 Preview에는 C++ 관련 업데이트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에 관해 상세한 내용들이 C++ 팀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를 사용하는 크로스 플랫폼 개발, 2) C++ 11, C++ 14, C++17(proposed) 호환 관련 내용, 3) 향상된 개발 생산성 및 빌드시간 개선, 4) 개선된 성능.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WPF 로드맵

    Visual Studio 2013을 사용하는 신규 프로젝트의 10%가 WPF 프로젝트일 정도로 WPF는 여전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지난 //build 행사에서 WPF의 개선을 위해 받은 개발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개선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WPF의 향후 로드맵과 WPF의 미래라는 주제로 WPF팀과 Jerry Nixon이 진행한 인터뷰 영상이 공개되었는데요, WPF에 관심 있는 개발자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Win2D를 NuGet에서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GPU 가속을 통해 2D 그래픽 렌더링을 하기위한 Windows Runtime (WinRT)의 API인 Win2D를 이제 NuGet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our of Code 행사 소식

    Hour of Code 행사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바 있었는데요, 현재 전세계에 4만개 이상의 행사가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제목링크의 블로그 글과 Hour of Code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Hour of Code 이벤트 주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Microsoft Virtual Academy(MVA) 가 제공하는 트레이닝 강좌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Korea Evangelist

    This Week On Channel 9 요약 정리 [11월 1주차]

    • 0 Comments

    지난 포스팅에 이어 11월 9일자 This Week on Channel 9의 내용 정리입니다. 각각의 제목은 링크로 구성되어 있어 클릭하시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MVP 쇼케이스

    마이크로소프트 MVP를 위한 연례행사인 MVP Summit이 지난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시애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에서 전세계 MVP들은 네트워킹 기회를 가지며, 마이크로소프트 개발팀과의 만남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의견이나 피드백을 전달 할 수도 있습니다.

    clip_image002

     

    Visual Studio Online 업데이트

    Visual Studio Online은 Team Foundation Server의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Visual Studio 뿐만 아니라 Eclipse, Xcode 같은 개발도구도 Visual Studio Online에 연결 할 수 있습니다. 현재 Visual Studio Online은 3주의 주기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backlog에 버그를 보여줄 지 여부를 사용자가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테스트 진행상태를 차트로 볼 수 있게 되었고, 코드 탐색기에서 Markdown이나 HTML로 작성된 문서를 렌더링해서 볼 수 있는 기능도 공개되었습니다.

     

    RemoteIE 발표 : 최신버전의 IE를 여러 운영체제에서 사용

    RemoteIE의 Preview가 공개되었습니다. RemoteIE는 Microsoft Azure의 RemoteApp으로 여러 운영체제(Windows, Mac OS X, iOS, Android) 에서 사용 가능하며, IE Preview 버전의 최신 업데이트 또한 RemoteIE에 반영되어 개발자들이 최신의 IE 버전을 테스트 하기 위해 OS를 설치하지 않고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제목의 링크나 RemoteI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Azure SQL 데이터베이스의 주요 업데이트와 Azure Machine Learning의 무료 티어 공개

    SQL Server 커뮤니티의 연례 행사인 PASS Summit이 지난 11월 3일부터 7일까지 시애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에서 Azure SQL 데이터베이스의 여러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Azure Machine Learning 서비스의 경우 특별한 구독이나 신용카드 등록 없이도 무료로 테스트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생 개발자에게 Xamarin 무료 제공

    Xamarin을 이용하면 C#을 개발언어로 사용하여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 개발자들은 등록을 거쳐 Xamarin Indi Edition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ype 통역기 Preview

    지난 5월에 있었던 re/code 행사에서 Skype 통역기가 공개되었습니다. Skype 통역기는 대화 시 사용자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통역해 주는 서비스인데요, Skype 통역기 Preview 등록이 진행 중입니다. 제한된 수의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며, 등록 시 관심언어로 한국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review 등록을 원하시는 분은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image

     

    Roslyn의 등장

    닷넷 컴파일러 플랫폼인 Roslyn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Roslyn의 등장 배경과 기본 개념, 상세한 내부 작동원리까지 잘 정리된 글이 공개되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RyuJIT CTP5 : 향상된 SIMD 지원, .NET Framework에 RyuJIT 탑재 예정

    .NET Framework의 차세대 JIT 컴파일러인 RyuJIT의 CTP5가 공개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 팀이 수행한 테스트에 의하면 같은 소스코드를 RyuJIT으로 변경하여 Jitting 하기만 해도 25%의 시작시간 절감 효과가 있었습니다. 현재 SIMD 성능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하며, 조만간 .NET Framework에 RyuJIT을 포함시킬 예정입니다.

     

    .NET Framework 4.5.3 Task Parallel Library의 개선사항

    Visual Studio의 다음 버전인 "Visual Studio 14"의 CTP4에 포함된 .NET Framework 4.5.3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이 있습니다. Task Parallel Library(TPL)에 CompletedTask 속성 등 몇 가지 개선된 사항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목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ASP.NET vNext를 Mac에서 구동하기 !

    ASP.NET vNext는 GitHub에 오픈소스로 공개된 프레임워크입니다. 현재 Preview 상태이며 .NET framework 뿐만 아니라 Mono framework에서도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운영체제(Mac OS X, iOS, Android)에서 ASP.NET vNext를 구동할 수도 있습니다. Mac OS X에서의 ASP.NET vNext 설치방법에 대해 다룬 tutorial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image

Page 1 of 125 (621 items) 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