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와 Silverlight와 같은 UX기술들을 이야기 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질문들을 많이 받게 됩니다.

"저희는 디자이너가 없어요"
"저희 회사에서 원하는 것은 화려한 UI가 아니라 미려한 UI에요"

일반적인 회사에서 소위 말하는 전사 시스템 혹은 업무 시스템이라고 부르는 Application들은 대부분 화려한 UI와는 상관없는 시스템이 많습니다. 오히려 그 반대로 지나치게 화려하고 역동적인 UI가 사용자의 편의성과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방해하기 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절제된 UI를 제공과 디자이너가 없는 환경의 개발자들은 WPF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서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 시도중에 하나가 바로 WPF Themes pack 입니다. WPF themes pack은 대표적인 오픈소스 사이트인 codeplex에서 진행되고 있는 오픈 소스중에 하나 입니다.

image

다양한 스킨의 테마가 제공되고 있으며 소스도 받아보면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실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http://blogs.msdn.com/jaimer/archive/2008/11/12/eight-wpf-themes-released.aspx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총 12가지의 스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몇 몇 스킨은 상당히 특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image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