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Evangelist

Developer & Platform Evangelism, Microsoft Korea

March, 2009

  • Korea Evangelist

    Internet Explorer 8 설치 후에 Visual C++ 도구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돌아가는 방법

    • 6 Comments

    Visual C++ 팀이 Visual C++를 사용하는 개발자 분들이 Internet Explorer 8 설치 후에 겪는 문제에 대해 블로그를 통해 우회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regedit 실행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Zones”에서 “1000” 키 생성

    - DWORD 엔트리 생성 (Name=1207, Type=REG_DWORD, Data=0x000000)

    Visual C++ 사용하는 개발자가 Internet Explorer 8을 설치하고 나서, Visual Studio에서 마법사를 통해 함수 추가, 변수 추가, Smart Device 프로젝트 생성, Smart Device 클래스 추가 등과 같은 것을 실행할 때 예기치 않은 메시지와 함께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의 custom security manager 처리에서 순조롭지 않은 일이 발생했다고 하는데, 좀 더 자세한 것은 지켜봐야겠습니다.

    Visual C++ Team Blog: http://blogs.msdn.com/vcblog/archive/2009/03/28/some-vs2005-and-vs2008-wizards-pop-up-script-error.aspx

  • Korea Evangelist

    명필은 붓을 잘 안다. Visual Studio Tip #003: 공백 문자 나타내기

    • 5 Comments

    clip_image002clip_image004

    개발 중에 공백 문자를 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면, Ctrl+R, Ctrl+W를 연속으로 누르면 됩니다. 위 그림처럼 공백문자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메뉴 -> 편집 -> 고급 -> 공백 보기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lip_image006

    [Visual Studio 2008 한글 버전 화면]

    Sara Ford’s WebLog: http://blogs.msdn.com/saraford/archive/2007/07/30/did-you-know-how-to-view-visible-white-space.aspx

  • Korea Evangelist

    명필은 붓을 잘 안다. Visual Studio Tip #008: 분리된 도구 창을 원래 자리로 도킹하기

    • 3 Comments

    도킹에서 분리된 도구 창을 원래 도킹 위치로 보내려면 제목 표시줄을 두 번 클릭합니다.

    image

    아래와 같이 도구 창이 겹쳐 있을 때 도킹을 해제하려면 “오류 목록” 또는 “코드 정의 창” 글자를 두 번 클릭하거나 글자 부분을 끌어서 다른 곳으로 옮깁니다.

    image

    [Visual Studio 한글 버전 2008 화면]

    Sara Ford’s WebLog: http://blogs.msdn.com/saraford/archive/2007/08/06/did-you-know-double-clicking-the-tool-window-titlebar-re-docks-the-tool-window.aspx

  • Korea Evangelist

    정말 괜찮은 무료 3D 모델링 툴 소개

    • 2 Comments

    3D 모델링이라고 하면, 그래픽에 문외한 사람이나 일반인들은 보통 그걸 내가 어떻게 해! 라는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관념이 스캐치 업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특히 전원 주택 동호회나 여러 모델링 카페에서는 거의 스캐치 업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맵 서비스와 연동해 맵에 자신의 집을 넣을 수도 있으며, 이외에도 자신의 방이나 가구, 책상 등 유용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좀 더 다양하게 사용을 하고 싶으면 유료 버전을 사용해야 된다는 것이 약점이였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난해 인수 한 Caligari의 3D 그래픽 툴인 Truespace의 최신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Virtual Earth와 연동되는 형태로 맵 지원도 하고 있고, 기능 또한 상당히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Tentacles_Toolbar

    TrueSpace 7.6

    프로그램은 Caligari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어떤걸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은 가이드 투어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90분 정도되는
    무료 동영상 코스 또한 툴 사용법이나 모델링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Korea Evangelist

    경제 후퇴, 그 속에 움튼 새로운 기회

    • 2 Comments

    Microsoft Business Division을 맡은 Stephen Elop (President, 사장) Wharton Business Technology Conference에서 디지털 기술의 다음 모습에 대해 의미 있는 발표를 했습니다. 발표 중에 Microsoft가 그동안 각 산업 분야별로 그린 청사진을 좀 더 일반화하고, 일반 소비자 중심의 변화를 담은 비디오도 소개했습니다. 하나하나의 화면 속에 여러 가지 기술을 담고 있습니다. 이미 구현된 것과, 코앞에 놓여 있는 것실용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이 섞여 있습니다. 그 모든 것에 공통점은 한국 개발자가 못할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36분 전체 발표도 좋지만, 핵심을 먼저 보고 싶은 분은 비디오의 14 57초부터 20 37초 사이를 추천 드립니다. 전반부는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한 견해, 비디오 이후는 세부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Stephen Elop 2008 1월에 마이크로소프트에 입사해서 정보 근로자, 비즈니스 솔루션,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맡은 사업부의 책임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입사 전에는 Juniper Network, Adobe, Macromedia 등에서 임원으로 근무했습니다.

Page 1 of 4 (20 items)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