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microsoftpdc.com/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매년 다양한 IT 관련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생각나는 몇 가지만 적어봐도 웹 업계 분들을 위한 MIX, 개발자 및 IT PRO를 위한 Teched, 전세계 파트너들을 위한 WPC, 그리고 제가 오늘 말씀 드리려 하는 pdc 까지… pdc는 Professional Developers Conference 의 약자로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고급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목적의 행사 입니다.

몇 년 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Windows Azure를 처음 발표했던 곳도 pdc였고, Live Mesh와 같이 스마트폰이 많아진 요즘 들어 더욱 그 필요성이 커지는 sync 기술을 처음 발표한 곳도 pdc 였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의 미래를 보여주는 자리 인데요, 올해는 10월 28~29일, 시애틀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번 행사의 티켓은 매진이 되었지만, 온라인을 통해서 모든 키노트와 세션들을 생 중계가 될 예정 입니다. 키노트가 시간이 국내 시간으로는 새벽 1시경부터 진행 될 예정 인데요, 시차 등으로 실시간으로 보지 못 하더라도 키노트를 포함 모든 세션 영상이 24시간 내에 pdc 사이트에 업로드 된다고 합니다.


http://player.microsoftpdc.com/

현재 pdc 사이트에 가시면 위와 같이 등록된 세션 명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관심 있는 세션들이 있는지 한번 보시고, 나중에라도 시간을 내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웹에 매일 게시되는 많은 기술 컨텐츠들 중에 어떤 것을 보아야 할지 혼란스러운 분들은, 이번 PDC 컨텐츠 부터 다시금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지요? 저도 같이 보고, 이곳에 관련 글들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pdc10 행사의 국내 시간
1st Day: 2010년 10월 29일 AM 1 ~ AM 9:30
2nd Day: 2010년 10월 30일 AM 1 ~ AM 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