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Evangelist

Developer & Platform Evangelism, Microsoft Korea

  • Korea Evangelist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 소식 [3월 4주차]

    • 0 Comments

    안녕하세요.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관련 주요 소식들을 정리합니다.

    관련 영상 : This Week on Channel 9 – Windows 10 Launch Date, Win10 Dev Tools, Azure Apps, API Tools, IoT more…

     

    Windows 10여름 출시됩니다

    Windows 10의 출시 시기가 올 여름으로 밝혀졌습니다. Windows 10은 190개국에 111개의 언어로 출시되며 출시 후 1년간 Windows 7, Windows 8.1, Windows Phone 8.1 사용자들에게 무상 업그레이드 권한을 제공하게 됩니다. Windows 10은 라즈베리파이 2나 Qualcomm사의 개발 레퍼런스 보드인 DragonBoard 410C 비롯한 여러 IoT 장치들을 지원합니다.

     

    Windows 10 개발자 도구 공개(Preview)

    Windows Insider 프로그램에 가입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Windows 10 개발자 도구(Preview)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도구를 다운로드 후 사용하기 전에는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와 Visual Studio 2015 CTP 6 를 먼저 설치 하셔야 합니다. Windows 10 개발자 도구와 관련하여 참고하실 만한 내용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 Universal App Platform 소개, MWC 2015

    - Windows 10 Jumpstart Preview, MVA 영상

    - Windows 10 Developers Preview에서 달라진 점들

    - 코드 샘플(Github)

     

    Windows 10 개발자 도구 사용 방법 (Visual Studio 2015 CTP 6)

    Windows 10 개발자 도구에 포함된 내용들이 공개 되었습니다. 아래에 간단히 그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Windows Universal App 개발 템플릿 추가 (개발 언어로 C#, VB, C++, JavaScript 사용 가능).

    2. Windows Universal App을 Windows 10이 설치된 PC와 폰 에뮬레이터에서 테스트 가능

    3. 특정 디바이스에 맞춰진 코드 작성 가능

    4. Visual Studio 2015 Preview의 디버깅 기능들을(새로운 진단 도구, XAML UI 디버깅 등) Windows Universal App에서도 사용 가능

    5. .NET 응용프로그램 을 .NET Native로 컴파일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

    6. Win32로 만든 Windows 데스크탑 응용프로그램 에서 Windows 10 API의 호출이 가능하며, .NET Framework 4.6 사용 가능.

    7. Windows 10 응용프로그램에 Application Insight가 통합되어 기본으로 사용

       

    Azure App Service 발표

    Azure App Service는 기존의 Azure Websites와 Mobile Service를 포함하여 새롭게 개편된 서비스로 아래와 같이 총 4가지의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eb Apps는 기존의 WebSites 서비스에 해당하며, Mobile Apps는 Mobile Service에 해당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부분은 Logic Apps와 API Apps 인데요, 각각의 서비스가 제공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Logic Apps

    Logic Apps를 사용하면 워크플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API 호출시나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마다 CRM에 기록하거나 메일을 보내는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JSON 파일을 사용하거나 Azure Portal의 로직/워크플로우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 API Apps
    API Apps는 여러 API들을 쉽게 생성하고, 호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ASP.NET Web API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만든 API 뿐만 아니라 타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언어로 작성된 API들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App Service는 기존의 Website 기능과 동일한 가격으로 서비스 됩니다. 현재 WebSite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Mobile Apps / Logic Apps / API Apps 도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App Service중 Web Apps가 정식 서비스 중이며, 나머지는 Public Preview 상태입니다.

     

    Visual Studio 2013에서의 Azure API Apps 사용법

    앞서 소개 드린 API Apps를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만들고, 배포하는 상세한 가이드 문서가 Visual Studio 블로그에 공개되었습니다.

     

    MSBuild 엔진의 오픈소스화

    응용프로그램 빌딩 플랫폼인 Microsoft Build Engine(MSBuild)이 오픈소스화 되어 GitHub에 공개 되었습니다. 링크의 문서에 MSBuild를 활용하는 방법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 Pro개발자를 위한 Office 2016 Preview 공개

    비공개 Preview 상태로 수 개월간 운영되어 왔던 Office 2016 Preview가 공개 되었습니다. 링크의 문서에는 개발자와 IT Pro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Office 2016의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Azure IoT Suite 발표계획

    Azure IoT Suite가 올해 안에 Preview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Azure Stream AnalyticsEvent Hub 같은 Azure의 IoT 관련 서비스들이 Azure IoT Suite로 합쳐질 예정입니다.

     

    Node.js Tools 1.0 for Visual Studio (NTVS) 정식 서비스

    지난 1년간 beta로 서비스 되어오던 Node.js Tools for Visual Studio(NTVS)의 1.0 버전이 정식으로릴리즈 되었습니다. NTVS 1.0은 Visual Studio의 Professional 이상의 유료 에디션들을 비롯하여 Community 에디션과 Express for Web 에디션을 지원합니다. NTVS는 코드완성 기능(IntelliSense), 고급 디버깅 및 프로파일링, NPM 통합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관련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의 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Angular 2 프레임워크가 TypeScript작성됩니다

    오픈소스 웹 응용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인 Angular 2가 TypeScript를 사용하여 개발 될 예정입니다. 링크의 글은 Angular 2의 데모 프로젝트를 실행해 보기 위한 절차들을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WPF Team과의 Live Q&A 영상

    WPF 팀으로부터 직접 WPF 개발 현황을 들을 수 있는 영상들(영문)이 Channel 9에 공개되었습니다. 링크의 영상은 Connect("Live") 행사에서 진행되었던 WPF Team 과의 Live Q&A 영상이며, dotnetConf 2015 행사에서 진행된 WPF in .NET 4.6 and beyond 영상도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 관련 인포그래픽 공개

    8000명의 C#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하는 인포그래픽이 공개되었습니다. C#이 어떤 플랫폼 앱 개발에 사용되는지, 사용 비중이 어떻게 변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Prism 오픈소스화 소식

    마이크로소프트의 Patterns & Practices 팀이 주도해온 Prism 라이브러리가 오픈소스화 되고, 커뮤니티 주도하에 운영됩니다. 아울러 Prism 라이브러리 커뮤니티 멤버인 Brian Lagunas가 작성한 Xamarin.Forms Preview에서의 Prism 라이브러리 사용법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 Korea Evangelist

    최신 Visual Studio를 사용하는 가장 안전하고 빠른 방법. 애저 가상 머신 활용하기

    • 1 Comments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바와 같이 지난 2월 23일에는 Visual Studio 2015 Community Technology Preview(CTP) 6 버전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 버전에는 XAML 개발을 위한 새로운 UI 디버깅 도구, 개선된 분석 및 편집 기능, 완전히 개선된 ASP.NET과 최신 C++ 까지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되고 새롭게 탑재 되었습니다. (Visual Studio 2015 CTP 6 소개)

    6번째 CTP 버전이 출시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미루어 짐작하실 수 있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Visual Studio 차기작의 안정적인 출시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추가된 기능들을 커뮤니티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서 현장의 살아 있는 목소리를 듣고 제품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시면 이미 제한 없이 Visual Studio 2015 CTP 6뿐 아니라 Team Foundation Server 2015 CTP와 추가 도구들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Visual Studio 2015 CTPs

    하지만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고 테스트 해보고 싶다 하더라도 여전히 자신의 컴퓨터에 베타 버전이나 CTP 버전을 설치하는 것은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CTP 버전의 경우 설치가 완벽하게 진행되지 않거나, 설치 이후에 시스템이 예상치 않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며,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응용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버전의 경우 설치 이전에 중요한 데이터 등을 반드시 백업 해 놓기를 권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Visual Studio 2015의 최신 CTP 버전에 대한 가상 머신 이미지(Virtual Machine Image)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중요 데이터의 백업이나 복잡한 설치 과정이 필요 없을 뿐더러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걱정하지 않고도 Visual Studio의 최신 버전을 간편하게 사용하고 테스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그 절차를 나열 해 보았습니다.

    1. http://azure.com 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포털' 메뉴를 클릭한 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하십시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http://azure.microsoft.com/ko-kr/pricing/free-trial/ 를 통해서 무료 계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가이드는 http://aka.ms/freeazureguide를 살펴보십시오.)

    2. 좌측 하단의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3. '계산'à'가상 컴퓨터'à'갤러리에서'를 선택하십시오.

    4. 아래와 같이 '이미지 선택' 창이 나타나면, 좌측 리스트에서 'VISUAL STUDIO'를 선택한 후, 우측 리스트에서 'Visual Studio Ultimate 2015 CTP 6' 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십시오.

    5. '가상 컴퓨터 이름', '새 사용자 이름', '새 암호', '확인'를 각각 올바르게 입력하십시오. ('크기'는 A2 혹은 그 이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을 누르십시오.

    6. '지역/선호도 그룹/가상 네트워크'에서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지역을 선택하십시오(한국에서 접속하는 경우 일본 동부와 서부를 권장합니다.) 다음을 누르십시오.

    7. 마지막 창에서는 특별한 변경 없이 최종 '확인'을 눌러 가상 컴퓨터를 생성 하십시오.

    8. 다음과 같이 가상 컴퓨터의 상태가 '시작 중(프로비젼)' 상태로 시작하여, '실행 중(프로비젼)'을 거쳐, '실행 중'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수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9. 화면 하단의 '연결' 버튼을 눌러 원격 데스크톱으로 가상 컴퓨터에 접속 하십시오.

    10. 바탕 화면에서 Visual Studio 2015 Preview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여 Visual Studio 2015 CTP 6를 수행 한 후,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면 'Sign in' 버튼을 눌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최초 기동 시에는 시간이 수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11. 이제 Visual Studio 2015 CTP 6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Korea Evangelist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 소식 [3월 2주차]

    • 0 Comments

    안녕하세요.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관련 주요 소식들을 정리합니다.

    관련 영상 : This Week on Channel 9 – GDC 2015 Redux, Windows 10 Release Cadence and more…

       

    Windows 10 Technical Preview 빌드의 출시 주기

    Windows 10 Preview는 현재 Windows Insiders 프로그램에 가입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공개되고 있으며, 작년 12월 이후 몇 차례 빌드가 나왔습니다. Windows Insiders 프로그램에 가입한 사용자들의 공통된 궁금증은 다음 번 빌드가 언제 나오는지에 대한 것인데요, Windows 10 빌드의 출시 주기와 시점을 미리 공개하기 어려운 이유에 대한 글이 Windows 공식 블로그에 올라왔습니다.

    Universal CRT 소개

    2014년 1월, Developer Tools Blog에 CRT의 리팩토링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최근 AppCRT와 DesktopCRT로 나누어져 있던 구조에서 Universal CRT라는 단일 형태로 통합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예전에는 CRT를 설치하기 위해서 Visual C++ SDK를 설치해야 했지만, 이제는 Windows 10의 시스템 컴포넌트로 Universal CRT가 들어가고, Windows 10이 아닌 경우 Windows Update를 통해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Universal CRT SD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PCH Tool을 사용하여 빌드속도 높이기

    적절하게 구성된 PCH(Precompiled Header)로 잠재적으로는 프로젝트 빌드 시간을 10배 이상 ��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PCH의 생성이나 프로젝트에서 이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H Tool은 프로젝트 소스파일을 분석하여, 헤더를 새로운 혹은 기존의 PCH에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PCH를 활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컴파일러 설정을 변경합니다. PCH Tool은 Visual Studio Gallery에 공개되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영상(영문)도 Channel 9에 공개 되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Visual Studio 솔루션 폴더의 .suo 파일과 .vs 폴더

    Visual Studio 팀은 개발자들의 요구 및 건의사항을 받아 들이기 위해 Visual Studio UserVoice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Visual Studio 솔루션 생성시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suo 파일은 개발자나 머신의 설정 정보를 담게 되는데요,

     

    이러한 파일들이 소스 저장소에 저장되어 공동으로 사용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개발자가 UserVoice 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파일을 단일 폴더에 따로 만들어서 개발자가 소스 저장소에 추가하지 않을 수 있게 해달라고 건의를 하였고, 이것이 Visual Studio 2015 CTP 6부터 반영 되었습니다.

       

    Microsoft의 개발 코스들을 edX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edX는 하버드대학교와 MIT 공과대학교가 설립 파트너로서 만든 비영리 온라인 사이트인데요, 세계 유명 대학이나 기관의 다양한 수업을 온라인 공개수업으로 제공합니다. Microsoft가 edX의 첫 번째 기업 멤버로 합류하였다는 소식입니다.

    Microsoft가 제공하는 개발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Programming with C#
    • Introduction to TypeScript
    • Building Cloud Apps with Microsoft Azure
    • Introduction to Office 365 APIs
    • Windows PowerShell Fundamentals
    • Introduction to Bootstrap
    • Querying with Transact-SQL

       

    돌아온 AJAX Control Toolkit March 2015 업데이트

    Dev Express에서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진행 중인 AJAX Control Toolkit이 15.1 버전으로 릴리즈 되었고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ml Agility Pack을 사용한 Kindle Books의 예제코드 포맷 수정

    C# Yellow Book의 저자인 Rob Miles가 본인의 Kindle Books 파일을 수정한 일화를 공개하였습니다. Kindle Books는 HTML 문서 포맷을 사용하는데, C# Yellow Book의 소스코드들이 iPad나 iPhone에서 모두 한 줄로 출력되는 문제가 있었고, HTML 파서인 HTML Agility Pack을 사용하여 수정했다고 합니다.

       

    .NET 컨퍼런스 소식

    3월 18,19일(미국 시간) 양일간 .NET 컨퍼런스가 온라인으로 열립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NET Community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진행하며 .NET 개발팀과 커뮤니티의 전문가들이 발표합니다. 모든 세션들을 채널9에서 라이브로 방송하며, 전문가들과의 Q&A도 진행되니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DotNetKicks.com

    .NET 관련 소식들을 모아서 볼 수 있으며 각 소식에 대한 의견을 교환 할 수 있는 DotNetKicks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이메일 등록을 통해 매일 가장 인기 있었던 .NET 관련 소식들을 구독하실 수도 있습니다.

       

    Cortana로 조명시스템 제어하기

    Windows Phone 용 개인 비서 서비스인 Cortana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일이 있습니다. GitHub에 공개된 CortanaProxy를 사용하면 LightwaveRF와 같은 조명 제어 시스템을 Cortana를 통해서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링크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Korea Evangelist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 소식 [3월 1주차]

    • 4 Comments

    안녕하세요.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관련 주요 소식들을 정리합니다.

    관련 영상 : This Week on Channel 9 – Surface Pro 3 & Lumia MWC Awards, GDC Xbox announcements and more…

     

    MWC 2015 소식

    지난 목요일에 막을 내린 MWC 2015 행사에서 Microsoft의 여러 제품들(Surface Pro 3, Lumia 640 / 640XL, Universal Folding Keyboard)의 수상 소식이 있었습니다.

     

    Windows 10 Universal App 플랫폼 Overview

    Windows 10 Universal App은 플랫폼 통합의 마지막 과정으로, 개발자들이 단일 API를 사용하여 개발한 앱을, 단일 Store에 배포하여, 사용자들의 여러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개발 플랫폼의 API가 어떤 모습일지, 어떤 기술을 사용하게 될지 궁금하실 텐데요, Windows 공식 블로그에서 Windows 10 Universal App 플랫폼의 개념을 설명하는 글을 공개하였습니다. 아래는 핵심 내용과 간단한 설명입니다.

    • Conditional Complier Flags (e.g., #define, #if)를 사용하지 않고도, 디바이스가 사용할 수 있는 고유의 API를 식별
    • Adaptive UX: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디바이스 및 앱 사용환경에 따라 런타임 시에 적용 가능
    • Natural User inputs: 사용자의 시선, 제스처, 음성 등을 입력으로 활용할 수 있음
    •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기존의 서비스들(Windows Notification Services (WNS), Windows roaming data, Windows Credential Locker)에 Cortana AI, OneDrive, Application Insights를 추가
    • 개인비서 Cortana의 통합: Cortana 검색 결과에 앱이 포함되며 Cortana가 앱을 실행할 수 있음

    Windows 10 Universal App 플랫폼에 대한 내용은 4월 29일에 시작되는 Build 컨퍼런스에서 세부 내용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Windows 10 Xbox Live SDK 소식

    Windows 10에서 사용할 있는 Xbox Live SDK일부 게임개발 파트너들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조만간 모든개발자들에게 공개 될 예정이며, SDK사용하면 대부분의 Xbox Live 서비스를 Windows 10에서도 사용할 있습니다.

     

    GDC 2015: Xbox One Windows 10 게임의 미래

    Microsoft Xbox팀의 수장인 Phil Spencer가 연례 게임 개발자 행사인 GDC 2015에서 Xbox One과 Windows 10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제목의 링크에는 발표 내용이 잘 정리된 기사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isual Studio 확장도구로 웹사이트의 접근성 향상시키기

    HTML 구문을 분석하여 웹 사이트의 접근성을 테스트 해 주는 tenon.io는 공개 API를 제공합니다. 이 API를 사용하여 만든 Visual Studio의 확장 도구인 Tenon HTML Accessibility CheckerVisual Studio Gallery에 공개 되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정적 분석 뿐만 아니라, 디버깅 중에 동적으로 HTML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html 파일을 지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asp, .aspx 등 다양한 확장자를 갖는 파일들도 분석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에서 디버깅을 빠르게 하는 방법

    Microsoft ALM팀에서 공개한 이 글은 Visual Studio에서 디버깅이 느려지는 현상을 3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각각의 유형별로 원인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문제해결을 위한 팁을 다루고 있습니다.

     

    JavaScript 학습가이드

    마이크로소프트의 에반젤리스트인 Dave Voyles가 작성한 JavaScript 학습가이드가 공개 되었습니다. 직접 여러 해커톤 행사를 진행하면서, JavaScript를 시작하는 개발자들이 겪는 공통적인 어려움을 기반으로 가이드를 정리했다고 합니다.

     

    Common Language Runtime (CLR)소개

    .NET Framework의 실행환경인 Common Language Runtime(CLR)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 글이 GitHub 문서로 공개되었습니다. 본 문서는 CLR이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수행 하는지 설명하고 있으며, Garbage Collector와 C#의 여러 특징들(형식 안전성, 값 타입 vs 참조타입, Generics, Reflection API)까지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 Korea Evangelist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소식 [2월 4주차]

    • 0 Comments

     

    안녕하세요. 한 주간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관련 주요 소식들을 정리합니다.

    관련 영상 : This Week on Channel 9 – Kinect, MWC, Connect Live, Hololens and more…

     

    MWC 2015 소식

    3월 2일부터 5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5 행사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참여합니다. 행사 첫 날에는 디바이스 그룹의 부사장인 Stephen Elop이 Lumia 640 / 640 XL을 공개 했는데요, 이 디바이스들은 올해 말에 공개될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폰과 태블릿 뿐만 아니라 iOS, Android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Universal Keyboard를 공개 하였고, Office for Windows 10과 Surface Hub의 데모도 진행하였습니다. MWC 2015 발표 영상(영문)은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clip_image002

     

    Xbox Live의 역사 살펴보기

    Xbox Live는 Xbox 게임의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가능하게 하고, 디지털 미디어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Xbox Live 서비스를 만든 Microsoft의 엔지니어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된 Xbox Live의 역사에 대해 다룬 장문의 글이 공개 되었습니다.

     

    Visual Studio 2015 CTP 6, Team Foundation Server 2015 CTP 공개

    Visual Studio 2015의 여섯 번째 Technical Preview와 팀 협업 도구인 Team Foundation Server 2015의 첫 CTP가 공개되었습니다. Visual Studio 2015 CTP 6의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Single Sign in : Visual Studio 내에서 Microsoft ID(구 Live ID)를 이용해 로그인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e.g. Microsoft Azure에 응용프로그램 배포, Visual Studio Online에 접속, Windows Store 개발자 계정 정보 가져오기 등), 이 때 반복해서 사용자 인증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개선되었습니다.

    - 향상된 ASP.NET 5 : ASP.NET 런타임의 성능이 향상되었고, 새로운 Web Project 템플릿인 “ASP.NET 5 Preview Starter Web” 템플릿이 추가되는 등 여러 개선점들이 있었습니다. 관련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의 .NET Web Development and Tools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Xamarin 통합기능 : Visual Studio의 설치과정에서 Xamarin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Visual Studio에서 Xamarin 확장기능을 사용하는 개발자 분들은 이제 Xamarin의 Android 프로젝트에서 C++ 라이브러리를 참조하고 빌드 /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 Visual Studio Tools for Apache Cordova : Windows Phone 8.1을 타겟으로 하는 Apache Cordova App들을 Visual Studio에서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 코드렌즈 : 코드렌즈를 사용하면, Visual Studio의 코드편집기를 벗어나지 않고 코드에 대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코드렌즈의 file-level indicator를 통해 Git 리파지토리내의 C++, SQL, JavaScript로 작성된 파일들의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file-level work items indicator를 통해서 C++, SQL, JavaScript로 작성된 파일들과 관련된 Work item 항목들의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아키텍처 도구의 향상, NuGet의 인터페이스 변경, XAML 디버깅 환경 개선(디버깅 시Live Visual Tree, Live Property Explorer 창 추가), Visual Studio의 Android 에뮬레이터 기능 향상 등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들은 제목의 링크(Visual Studio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SP.NET 5 소개

    ASP.NET 5는 새로운 버전의 ASP.NET으로, 오픈소스 Web framework입니다. ASP.NET 5는 Windows 뿐만 아니라 Linux, Mac 에서도 동작하는 웹 응용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프레임워크로, MVC 6 framework를 포함하고 SignalR 3의 기반이 됩니다. ASP.NET 5의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는 글이 Scott Guthrie의 블로그에 공개 되었습니다.

     

    ASP.NET 5와 MVC 6의 가장 큰 변화 10가지

    계속되는 ASP.NET 5 소식입니다. Stephen Walther라는 개발자가 ASP.NET 5와 MVC 6의 가장 큰 변화 10가지에 대해 정리하여 블로그에 포스팅 하였습니다. (필자 본인의 주관적 의견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OneDrive API 공개

    새로운 OneDrive API는 REST API로, Windows 뿐만 아니라 Web, iOS, Android용 응용프로그램에서 호출하여 사용자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OneDrive API는 아래와 같은 개선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 파일과 폴더의 변경사항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적은 호출로도 많은 파일들을 효과적으로 Sync할 수 있습니다.

    - 10GB까지의 파일들은 파일 조각으로 업로드 할 수 있어, 업로드가 중단되더라도 다시 재개할 수 있습니다.

    - 파일의 썸네일 이미지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사용자 응용프로그램에 향상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OneDrive API는 Onedrive Gitgub io 에서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Connect(“Live”) 시리즈 영상

    Connect(“Live”)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여러 제품(Visual Studio, Azure SDK, .NET, ASP.NET등) 의 개발팀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고, 데모를 볼 수 있는 시리즈 영상물로 Channel 9에 녹화 영상이 공개됩니다. 시리즈의 첫 영상으로, Visual Studio 디버깅 팀과 Azure SDK팀과의 Q&A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clip_image006

     

    Microsoft Band SDK Preview 공개

    Microsoft Band는 Microsoft가 만든 Wearable 디바이스로 지난 11월의 포스팅에서 소개 드린바 있었습니다. Microsoft Band SDK Preview가 공개되어 개발자 분들이 Band에서 동작하는 다양한 앱을 만드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clip_image008

Page 1 of 127 (632 items) 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