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3C에서 최종 초안으로 발표한 포인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IEBlog 한국어

Windows Internet Explorer 엔지니어링 팀 블로그

W3C에서 최종 초안으로 발표한 포인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 Comments 0

지난 2월 19일 화요일, W3C에서는 표준화 및 상호 운용성에 있어 중요한 마일스톤인 포인터 이벤트 규격을 최종 초안으로 발표했습니다. 약 3개월 전에 제안된 이 규격의 목적은 터치, 펜, 마우스 등의 입력 장치에서 이루어지는 차세대 웹 경험을 개발자들이 더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W3C에서 이렇게 괄목할 만한 진전을 보인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현재 IE10에서 제공되는 API를 사용하여 터치, 펜, 마우스 입력용 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리소스 몇 가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터치 중심 웹 디자인 및 포인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포인터 이벤트는 사이트의 입력에 접근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제 이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멋진 경험을 구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WebPlatform.org 문서화 과정에 참여한 프로그램 관리자인 Rob Dolin은 포인터 이벤트를 안내하고 시작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예제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입문서를 새로 추가했습니다.

저 역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W3Conf에서 터치 중심 디자인과 포인터 이벤트를 주제로 강연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셨다면 온라인으로 강연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강연에서는 기본적인 터치 중심 지침, 포인터 이벤트에 대한 소개, 마우스 이벤트를 포인터 이벤트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과정 등을 설명합니다.

아직 포인터 이벤트를 사용하는 것에 별다른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면 터치 중심 경험을 위해 포인터 이벤트로 구현한 몇 가지 멋진 웹 경험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예제는 앞으로 계속 제공될 예정입니다.

오늘날의 포인터 이벤트 사용

IE10은 포인터 이벤트(벤더 접두사)를 지원하며 시중에 나와 있는 수백만 가지의 터치 지원 Windows 8 장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동일 마크업'은 앞으로도 계속 Microsoft의 목표가 될 것이며 표준화는 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과정 중 하나일 뿐입니다. 또한 Microsoft Open Technologies, Inc.(Microsoft의 자회사)에서는 WebKit 커뮤니티와 공동으로 WebKit 프로젝트용 포인터 이벤트의 오픈 소스 프로토타입 패치를 생산해 왔습니다. 웹 개발자는 AppendTo에서 출시한 포인터 이벤트 지원 Chromium 빌드를 사용하여 이 초기 프로토타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개발자가 포인터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Microsoft France의 David Cathue는 여러 브라우저에서 포인터 이벤트를 지원하는 HandJS라는 JavaScript 폴리필(polyfill)을 개발했습니다. 개발자들은 페이지에 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포인터 이벤트 모델에 기록하여 IE10의 포인터 이벤트와 다른 브라우저의 뛰어난 에뮬레이션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David는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다음 마일스톤인 권고 후보안 과정에 작업 그룹으로 참여하여 포인터 이벤트를 표준화하는 데 적극 앞장설 계획입니다.

Jacob Rossi

프로그램 관리자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