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_image001

빌게이츠의 은퇴가 주는 영향에 대해서 이러저러한 이야기들이 매우 많다. 한 사람이 어떤 영향을 세계에 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을 한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빌게이츠의 은퇴 인터뷰 영상을  Heroes happen here 블로그에서 영상을 Soapbox에 링크를 해둔 것을 볼 수 있다. 

영상의 길이가 짧지는 않지만, 계속 볼 수 밖에 없는 무언가가 있었고, 단지 어떤 인물의 위인전기 같은 느낌 보다는 한 사람이 가진 열정에 대한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사람과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내가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 해야할 일 들이 무엇일까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된다.

영상 중에 특히 기억나는 부분 중의 하나는 '우리가 만든 소프트웨어는 메모리 사용량을 최소로 해서 만들 것이다'라는 것이 있었는데, 이와 같이 개발자라면 누구나 꿈꾸어 보았을 듯한 장인 정신 같은 생각이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의 근간에 계속 있었기 때문에 이 같은 회사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지 않았나 한다.

아래는 실버라이트 기술을 이용해서 위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임베디드 개발자 전도사로 근무하는 서진호 차장 님이 포스팅한 내용인데, 실버라이트 미디어 기술을 체험해보실 분들은 클릭!

http://blogs.msdn.com/jinhoseo/archive/2008/07/04/8687942.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