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에서 돌아와서 밀린 일들 처리로 블로깅이 좀 늦어졌습니다. TechEd NA 2011 행사 세 번째 날입니다. 세션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애저 저장소

세 번째 날은 첫 번째로는 윈도우 애저 저장소 세션을 들으러 갔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내용 같은 것은 없지만 윈도우 애저에서 저장소에 대한 부분이 실제 구현시에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팁이나 활용 사례 등을 보기 위해서 였습니다.

세션 발표자료를 참고하시면 윈도우 애저 저장소와 관련해서 특히나 Blob 저장소중 Block Blob과 Page Blob의 차이점 및 동작 방법도 확인하실 수 있고, 활용 예도 보실 수 있습니다.

Using Windows Azure Storage

2. 윈도우 메모리의 미스터리

이번 Tech Ed 에서 가장 기대한 세션 중의 한가지로 바로 윈도우 메모리의 미스터리라는 세션이 있었습니다. 마크러시노비치라는 Inside Windows 라는 책의 저자이며, Process Explorer의 개발자 그리고 현재 윈도우 애저 패브릭 컨트롤러 팀에서 Technical Fellow로 일하고 있는 사람의 발표였습니다.

굉장히 큰 방에서 진행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그의 강의를 기다렸습니다. 내용은 가상 메모리와 물리 메모리에 대한 조금은 시스템 깊숙한 이야기들을 다루었던 터라서 어려운 편이었지만, 발표자가 워낙 능수능란하게 발표를 진행해서 즐거운 분위기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윈도우 시스템 내부의 메모리가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이 있으시다면, 이 세션을 추천 드립니다.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Mysteries of Memory Management Revealed,with Mark Russinovich (Part 1 of 2)

Mysteries of Memory Management Revealed,with Mark Russinovich (Part 2 of 2)

3. 왜 웹 성능이 문제가 되는가?

이날 마지막 세션으로는 왜 웹 성능이 중요한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그에 대한 솔루션도 같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다른 일정으로 세션을 듣지 못하고, 나중에 발표 자료를 보았는데요, 웹 성능의 향상을 고려하고 있는 웹 사이트 개발자나 관리자들이 보면 좋을 내용이라고 생각 됩니다.

Why Web Performance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