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 이나 윈도우 폰 8 스토어가 더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기에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더 많은 좋은 앱들이 올라와야 한다고들 이야기 합니다. 최근 뉴질랜드의 인디 개발자가 윈도우 폰으로 일 년간 4만불(약 4천5백만원)을 벌었다는 기사를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 달 전에 개인 개발자가 윈도우 8 앱을 개발해서 한 달에 3만불(약 3천4백 만원)을 벌었다는 포스팅도 있었습니다.

   

   

위 기사나 포스팅에서 보면 단지 돈을 번 사실 자체 보다는 본인의 소개와 처음에 시도한 방법과 나중에 결국 어떻게 해서(예를 들면 광고 플랫폼 활용 등) 그렇게 돈을 벌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름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비록 국내 일간지 상에서 접하는 내용으로 카카오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인기 게임들이 하루에 벌어들이는 양에 비하면 큰 돈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장기적으로 그리고 전 세계라는 잠재력이 큰 시장을 고려한다면 윈도우 플랫폼은 꽤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Unity나 Cocos2d-x처럼 한 번 만들어서 아주 큰 변경 없이 포팅이 가능한 미들웨어를 사용해서 만든 게임이라면 윈도우 폰8이나 윈도우 8 용으로 출시를 해서 개발사나 해당 게임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고 기존에 집중했던 플랫폼(안드로이드나 iOS)에서 더 주목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같은 작업에 관심 있는 업체라면 제 블로그를 통해서 메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