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마이크로소프트의 Build 2013 행사에서 발표한 내용 중에 Unity와의 파트너 십을 통해서 Unity 엔진을 윈도우 8이나 윈도우 폰 8뿐만 아니라 윈도우 코어를 사용하는 Xbox One 기기에서도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상금이 걸린 게임 개발 경진대회에 대한 이야기도요.

   

   

며칠 전 Unity 4.2 정식 버전이 출시되면서 윈도우 8과 윈도우 폰 8으로 Unity로 만든 게임을 배포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Unity 의 무료 버전으로도 윈도우 8과 윈도우 폰 8용으로 Build를 해서 스토어에 Publish 할 수도 있으며, Unity Pro 라이선스를 갖고 있는 개발사는 Pro를 이용해서 추가 비용 없이 윈도우 8 용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정식 버전이 출시 되기 전에 베타 버전으로 윈도우 8 및 윈도우 폰 8 스토어에 올린 게임들도 많이 있습니다. 국내의 Unity로 만들어진 훌륭한 게임들도 해당 목록에 추가되어, 다른 나라에 많이 알리고 싶은 마음 입니다.

   

총 십 만불(한화로 1억 2천만원)이 넘는 상금이 걸린 경진대회가 9월 말까지 진행되니, 이미 Unity로 잘 만드신 게임을 윈도우 플랫폼으로 포팅하거나 혹은 새롭게 만들어서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이 경진대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내 업체를 대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은 이 블로그 우측의 'Email Blog Author' 링크를 통해서 알려주세요.

* 이번 컨테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내 업체 대상의 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디바이스 대여, 온라인 기술지원, 글로벌 게임 프로모션 등)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참고 자료: 윈도우 폰 개발자 블로그 Unity 4.2 released: build a better game, get a chance to win big, more than $100,000 in priz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