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본사 Soma (http://blogs.msdn.com/somasegar/) 부사장 블로그를 통해 PopFly를 발표 했습니다. PopFly는 쉽고, 재미있게 인터넷의 여러 정보를 공개된 방법으로 구성하는 매쉬- (mash-ups), 개짓 (gadget), 웹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을 만들고 온라인 상에서 공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PopFly는 아래 두 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PopFly Creator: 웹 페이지, 매쉬- (mash-up),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할 수 있는 도구

PopFly Space: PopFly 사용자가 만든 창작물을 공유하고, 평가하고, 유지할 수 있는 온라인 공동체

PopFly는 아래 세 가지를 주요하게 고려했습니다.

사용 편이성: 이미 만들어진 설명서 및 커뮤니티를 통해서 아주 쉽게 첫 번째 매쉬-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친화성: 비 전문 개발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창작물 - 매쉬- (mash-up) 애플리케이션에서 AJAX 애플리케이션, 또는 윈도우 프로젝트 - Visual Studio Express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공유: 만들어진 결과물은 Windows Live Space, Typepad, 또는 MetaWeblog API, <iframes>를 지원하는 어느 사이트로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발표 내용은 고객의 평가를 듣기 위한 것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고 제한된 사용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