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_00

“기술로서 세상의 난제를 해결하라!”

어떤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우리가 처한 난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세계의 IT 천재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입니다!!

IT 영재들의 월드컵! 바로, Imagine Cup 입니다.

 

Microsoft 에서 주최하는 IT 영재들의 월드컵, Imagine cup은 해 마다 세계의 나라, 각 도시를 돌며 개최 됩니다.

이번 Imagine cup의 주제는 “IT 기술이 우리가 처한 난제를 해결하는 세상을 상상하라 입니다.

Imagine Cup 에서는 매 년 공익적인 문제를 IT 기술을 통해 해결하는 방식을 겨루는데요,

IT에 관심 있는 16세 이상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세계 대회 입니다!!

역대 imagine cup에서 한국팀 학생들은 뜨거운 열정과 밤낮없는 고뇌로 해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2009년 임베디드 설계 부문 1위

2008년 단편영화 부문 1위

게임부문 3위

2007년 소프트웨어 설계 부문 2위

올해에는 바로 내일! 2010년 7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Imagine Cup이 열립니다.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세상의 난제를 구할 수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이미 한국에서 예선전을 치르고 국가대표로 뽑힌 한국팀은 총 3팀, 13명의 finalist로

만만의 준비를 갖추고 세계의 무대에 서기 위해 폴란드로 출발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차세대 웹 어워드 부문에서는 이미 세계 1위 수상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우리 학생들은 약 70여개국의 IT 영재들이 모두 모인 폴란드 바르샤바 현지에서 기량을 겨루어 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대한민국 국가대표 학생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이 많이 응원해주세요 J

여러분의 응원이 한국팀 학생들에게는 큰 힘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