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문서 게시일: 2011년 4월 25일 월요일

Access 2010에서 매크로는 이전 버전에 비해 훨씬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실제로 Access Services에 게시하는 웹 개체 및 응용 프로그램에서 작업을 자동화하려면 반드시 매크로를 사용해야 합니다.

매크로를 사용할 때 자주 혼동하는 요소 중 하나는, 해당 매크로에서 어떤 구문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한 것입니다.

우선, 매크로 인수에는 두 가지 클래스가 있는데 각 클래스에 필요한 구문은 크게 다릅니다.

첫 번째 매크로 인수 클래스는 문자열입니다. 이 인수의 예로는 MessageBox 매크로 함수의 Message 인수가 있습니다. 메시지를 지정하려면 인수에 문자열을 따옴표로 묶지 않고 입력합니다.

 

등호를 입력한 다음 식을 입력하여 이 인수에 식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식과 마찬가지로 이 경우에도 문자열을 따옴표로 묶어야 합니다.

두 번째 인수 클래스는 형식으로 지정됩니다. 이 유형의 예로는 SetFilter 매크로 함수의 WhereCondition 인수를 들 수 있습니다. 매크로 디자이너에서 이러한 인수의 앞과 인수 텍스트 상자 바깥에는 등호가 표시되는데, 이는 해당 인수를 식 형식으로 표현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인수를 사용할 때의 중요한 고려 사항

"이중 식"의 정의와 사용 방식

"이중 식"("이중 계산"이라고도 함)은 식을 다른 식에 중첩하는 것을 뜻합니다. 식 인수에서 텍스트 상자에 등호(=)를 입력하는 경우에는 식이 두 번, 즉 해당 등호에 대해 한 번, 그리고 인수 텍스트 상자 앞과 뒤에 있는 등호에 대해 한 번 계산됩니다.

이중 식을 사용하는 경우에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웹 데이터베이스 매크로에서 식 인수를 사용하는 경우 정확한 구문을 사용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매크로를 실행할 때마다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Access Services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이중 식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매크로 인수에서 이중 식이 사용되는 경우에는 매크로를 실행할 때마다 런타임 오류가 발생합니다.

요약하자면 웹 데이터베이스 매크로에서 식 인수를 사용하는 경우 식 앞에 등호를 입력해서는 안 됩니다.

요약

클라이언트 데이터베이스 매크로에서 식 인수를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식 앞에 등호를 입력해서는 안 됩니다. 참고:이중 계산을 사용하는 경우 매크로를 실행할 때마다 성능이 약간씩 저하됩니다.

데이터베이스 형식에 관계없이 식 인수의 모든 문자열은 따옴표로 묶어야 합니다.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Using the right syntax when publishing Access macros to Web databases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