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문서 게시일: 2012년 3월 19일 월요일

안녕하세요. 이전에 IMigrateUserCallback 인터페이스에 대한 http://blogs.msdn.com/b/sharepoint_ko/archive/2011/03/08/windows-saml.aspx 게시물에서 클레임 사용자를 위해 코드를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예: Windows 클레임에서 SAML 클레임으로)에 대해 설명한 바 있는데요. 이 게시물과 관련하여 동료인 Raju S.가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이번 게시물에서 해당 내용을 추가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또 다른 블로그 친구인 Israel V.는 최근에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했는데 워크플로 ID가 업데이트되지 않았다고 알려 왔습니다. Raju에 따르면 이전 버전 SharePoint에서도 서로 다른 도메인 간에 마이그레이션할 때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여 코드를 작성해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버전에서는 워크플로 연결을 확인한 다음 연결과 관련된 계정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각 콘텐츠 형식, 목록 및 웹에는 이 정보를 저장하는 WorkflowAssociations라는 속성이 있습니다. 이 속성은 단순한 컬렉션이므로 각 속성을 열거할 수 있지만, 전체 웹 응용 프로그램에서 속성을 확인하려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적절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특정 워크플로 연결은 단순한 Xml 청크일 뿐이므로 AssociationData 속성을 검색한 다음 Xml을 확인하여 해당 연결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이 속성을 검토하면 사용자, 계정 ID 및 표시 이름에 해당하는 노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목의 값은 변경할 수 있는데요, 변경한 Xml을 다시 AssociationData 속성에 추가한 다음 워크플로 연결에 대해 UpdateWorkflowAssociation 메서드를 호출하면 됩니다.

 이 문제를 제기한 Israel과 해결 방법을 공유해 준 Raju에게 다시 한 번 고마움의 뜻을 표합니다.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One More Claims Migration Gotcha For SharePoint 2010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