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라이트 4! 드디어 등장! 두둥!

Silverlight

꾸준히 그 영역을 넓히고 있는 있는 차세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실버라이트 4 정식버전이 지난 22일 발표됐습니다!  

특히 이번 버전에서는 웹을 넘어 모바일과 엔터프라이즈 환경과의 연동을 강화한 점이 특히나 눈에 띄는데요. 이미 각종 미디어 및 인터넷 관련 업체들이 실버라이트를 통해 기기나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분주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것에 더욱더 박차를 가해줄 것입니다.

이번 실버라이트 4는 윈도폰7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최적화되어 있는 부분이 돋보이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멀티 코덱 DRM에 대한 하드웨어 가속과 풀 HD 고화질 영상, 음질을 끊김 없이 지원하는 스무드 스트리밍, 마우스 스크롤만으로 화면을 확대·축소하는 딥 줌, 직관적인 동작 제어, 3D 그래픽, 멀티 터치, 카메라 및 마이크로폰, 푸시 방식 정보 알림 서비스 등의 다양한 기능 개발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양해 지고 있는 인터넷 환경에서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 리눅스, 심비안 등의 운영체제와 크롬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것 역시 실버라이트 4의 특징이죠.

2007년 처음 출시해 실버라이트 4까지 오면서 이제는 전 세계 인터넷 디바이스의 60%에 설치돼 있으며, 특히 최근 4개월 동안 사용률이 15% 이상 급속하게 증가해 앞으로가 더욱더 기대되는 실버라이트 4!
현재 이베이와 넷플릭스, BBC, NBC올림픽 닷컴 등이 실버라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SBS 등도 도입하고 있죠.
특히나 네이버와 SBS의 스무드 스트리밍은 이미 이번 벤쿠버 동계올림픽, 그리고 야구중계를 통해 그 위력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실버라이트 4는 6월 1일 코엑스에서 있을 ReMIX 2010에서 더욱더 자세하게 또 화려하게 그 모습을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할 실버라이트 4 기대해주세요!

 

microsoft-silverlight-1.jpg